세이프뉴스

정치

국민의힘 김웅의원과 함께하는 송파구민 민원의날 송파를 바꾸는 소통으로 대성황 이루다
지역의 애로사항, 고충 및 정책제안을 구민에게 직접 듣다

  • 최초노출 2023.08.23 23.20 | 최종수정 2023-08-25 오전 12:15:46


진중한 표정으로 민원 청취중인 김웅의원(출처;김례규기자)
  

김례규(세이프데이)기자의 취재에 의하면 8월 22일(화) 오전10시부터 국민의힘 김웅국회의원(송파갑)의 지역 사무실에서 대규모 '민원의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동별 민원을 보다 샅샅이 들여다 보자는 취지의 행사로 김웅의원을 비롯하여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 김규남서울시의원, 박경래송파구의회의장, 김광철.이강무.장종례.전정 송파구의원, 동협의회장, 당협운영위원들이 참여했다. 

이에따라 각동에서 많은 민원인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고충사항과 애로사항, 정책적인 사항등 민원을 청취하고 제안의 현실성과 해결방안을 검토하였다.

남창진부의장 전정의원 안주환보좌관이 민원 청취중(출처;김례규기자)

모든 민원은 지역내 애로사항 지역 발전을 위한 제언,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 공약사항, 지역 정치 현안등 구체적으로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번에 접수된 민원내용은 기존 운영중인 재건축TF, 풍납동발전TF, 잠실4동 현안TF, 한예종TF, 관광특구TF등 5개 특별기구와 연계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살기 좋은 송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많은 분들이 사무실을 방문하여 가까이에서 김웅의원과 격의없이 대화를 나누어 좋은 반응을' 받았다.

동별로 민원인이 제언과 응답중 모습(출처;김례규기자)

받은 민원은 해결책 답을 드리고 바로 해결되지 않고 시간이 필요한 민원에 대해서는 수시로 피드백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앞으로 '김웅의원과 함께하는 민원의 날'은 매월 넷째주 화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지역사무실(송파구 오금로 168 유남빌딩 301호, 02-424-0415)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김웅의원은 "민원인으로 부터 진작부터 이러한 민원실을 운영했드라면 어렵고 궁금했던 민원을 빨리 해결하고져, 송파구 주민들께서 정책적으로 겪는 어려움을 듣고 제도 및 예산조정으로 해결하기 위해 소통창구를 마련했다" 면서
 "정기적으로 주민들과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 할수 있는 만들어져 기대는 되나 그만큼 고충이 산적해 있다는 생각에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고" 걱정을 했다

또한 "향후에는 '지역을 찾아가는 민원의 날'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하였다.

매월 넷째화요일 민원의날 정례화(출처;김례규기자)

앞으로 민원제기나 정책제안을 원하는 송파구민은 누구나 공휴일을 제외하고 지역사무실 방문이나 유선으로 민원을 접수할수 있다.

이보도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면 김웅의원(송파갑) 지역사무실(02-424-0415)로 확인하면 된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