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산업/금융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쓰담걷기” 활동으로 맑고 깨끗한 금오산 만들기 실천
걷기와 쓰레기을 함께하는 환경운동

  • 최초노출 2024.04.24 00.24


행복나눔 재능기부 봉사단(출처;보도자료)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대구지부는 지난 15일 금오산 금오지 일대에서 구미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맑고 깨끗한 금오산을 만들기 위한 「쓰담걷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공단 대구지부 관계자 및 구미지역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구미상록자원봉사단 30명이 참여하였으며, 금오산 도립공원 내 저수지인 금오지 올레길을 걸으며 「쓰담걷기」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쓰담걷기」는 걸으면서 함께 쓰레기를 주워 담는 활동을 뜻하며 스웨덴에서 시작된 「플로깅」을 우리말로 순화한 것이다.


공단 박종무 대구지부장은 “「쓰담걷기」 활동은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며 지속가능한 환경봉사”라며
“공단은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지역의 그린리더가 되어 깨끗한 환경을 미래세대에 남겨주기 위해 환경지킴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펴 나아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상록자원봉사단은 구미지역 노인복지관 급식봉사 및 어르신 평생교육 지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퇴직공무원의 사회적 가치실현과 함께 온기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내용은 "매일신문/더퍼스트/이데일리/컨슈머타임스/예천뉴스신문사/위키트리/수원뉴스/골든타임즈/한국유통신문/경상뉴스"에 보도되었다.

이보도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원하면 대구지부(지부장 박종무) 김승환대리(053-715-5411)이나 홍보실(실장 김인주) 임홍신차장(064-802-2075)에게 확인하면 된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