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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 이제, '민원24' 대신 '정부 24'를 이용하세요
'민원24' 오는 11월 5일 서비스 종료 '정부 24'로 통합

  • 최초노출 2020.08.07 01.30


정부민원포털이 '민원 24'에서 '정부 24시'로 일원화하였다(출처; 정부24시 홈페이지)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
www.minwon.go.kr) 서비스를 3개월 후인 2020년 11월 5일 종료하고 '정부 24' (www.gov.kr)를 통해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정부 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제공하는 정부 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했다.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 '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 '정부 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하여 그동안 '민원24'를 병행하여 운영해 왔었다.


'정부 24시'로 더욱 편리해진 정부민원포털(출처;정부24시 홈페이지)


서비스가 일원화되면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 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도 '정부 24'에서만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한 '민원24'는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1,100여 종의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1,000만 명이 넘는 회원이 이용할 정도로 대한민국 전자정부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정부 24' 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정부 24'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원24시' 회원 '정부 24시' 동의 방법은 '민원24에서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 (팝업) 정부 24 회원약관 동의 → 정부 24 회원가입 완료' 하면 된다.


박덕수 행정서비스 통합 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 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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