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공공/정부

행안부, 2020 국민추천 포상!!
2020년 10회째를 맞는 '국민추천 포상'..... 접수를 오는 30일까지 추천을 받는다.

  • 최초노출 2020.06.03 23.54 | 최종수정 2020-06-04 오전 12:25:43

2020 국민추천 포상 포스터,(홍보대사 박수홍,현숙) 출처:행안부 캡쳐, 이근철 기자.
행정안전부에서는 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노력해 온 숨은 공로자들을 국민들로 부터 직접 추천을 받아 '국민추천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사회에 행복과 희망을 전한 주변의 숨은 공로자들을 오는 30일까지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추천은 개인 또는 단체 등 국민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며 본인은 추천이 불가능 하다.
총 7개 분야의 유공자를 추천받아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회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사람 ▲재산 또는 재능을 기부한 사람 ▲인명 구조 또는 생명 보호에 헌신한 사람 ▲환경을 지키고 가꾸는데 힘쓰는 사람 ▲역경을 극복해 주변에 희망과 용기를 준 사람 ▲국제구호 등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사람 ▲따뜻한 가족에 또는 통합(화합)을 실천해 귀감이 된 사람이다.
독립운동·보훈·참전, 학술·연구·고도의 기술 등 소관부처에서 전문적으로 심사할 사람은 제외된다.
국민추천포상은 연중 언제든 추천이 가능 하지만 2020년 6월 30일 이후에 접수된 건은 2021년에 심사를 진행하며, 올해 심사를 받고 싶다면 오는 30일까지 신청을 해야한다.
추천방법은 4가지 방식으로 인터넷, 모바일, 전자우편으로 추천서를 제출하거나, 행정안전부를 직접방문하여 추천서를 제출할 수 있다.
▲첫번째 (인터넷) '국민추천포상'-추천하기-'인터넷 추천' 메뉴 클릭(☞바로가기)-추천서 입력 후 저장 (네이버·다음·네이트 검색창에 '국민추천포상'을 입력하면 국민추천포상 접수창구 바로가기 접속 가능) ▲두번째 (모바일) 모바일 접수창고(m.sanghun.go.kr)접속 후 '모바일 추천' 클릭 - 추천서 입력·저장 한다. ▲세번째 (전자우편) 추천서 작성 후 전자메일(sanghun114@korea.kr)송부(국민추천포상 자료실에서 추천서식 다운로드 후 바로가기) ▲네번째(우편·방문) 행정안전부로 우편 송부 또는 직접 방문·제출 한다. 우편발송은 (우편번호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행정안전부 상훈담당관실), 읍·면·동사무소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추천서식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추천을 한 후에는 공적사실 확인 ▶ 요건확인 ▶공적심사 ▶포상결정 ▶포상수여의 절차로 진행된다. 포상은 오는 2021년 초에 포상될 예정이며 접수 알림 서비스(문자 또는 이메일) 및 상훈포털에 결과가 통보된다.
"내 주변에 숨은 영웅들을 추천해주세요" 2020 국민추천포상 사회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거나 생명보호에 헌신하신 숨은 영웅들이 나타나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www.sanghun.go.kr) 이메일 sanghun114@korea.을 참고 하고 행정안전부 상훈담당관실(☎02-2100-4096,4110)으로 문의 하면 자세히 알 수있다.
 




취재부 이근철 서부지역 본부장 qkdghk56@@hanmail.net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