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국민안전

"안전도시는 우리가 만든다"...사)대한안전연합, '국제안전도시' 포럼 개최
지난 10일,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정현민 대표 등 국내외 전문가 다수 참석

  • 최초노출 2020.10.17 11.14 | 최종수정 2020-10-17 오전 11:29:18


지난 10일 오전,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10회 세계인권도시포럼'에서 사)대한안전연합 정현민 대표가 안전분야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신진아 기자.
   

)대한안전연합(대표 정현민)은 지난 10일 오전 9시 광주광역시 소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0회 세계인권도시포럼'에서 안전도시란 주제로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코비드19 방역으로 인해 청중참가자 및 온라인 비대면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회의 영상은 줌(zoom)과 대한안전연합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됐다.

 

이 회의에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가 안전한 도시인가를 점검했다. 배영주 조선대학교 교육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시종일관 짜임새 있도록 진행했다. 정현민 대한안전연합 대표, 조준필 아주대학교 지역사회 안전증진연구소장과 데일 한슨 공인 국제안전커뮤니티 의장 등이 참석해 국제안전 도시와 평생학습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발제에 나섰다.

 

이어 이기언 광주광역시 교육청 연구원, 정재서 해양경찰교육원 교수와 황윤석 라이프가드코리아 본부장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대한안전연합 정현민 대표는 안전은 인간을 인간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가장 기초적이며 중요하고 필수적인 삶의 조건이다."라며, “급속한 산업 발달로 인간의 삶의 질과 편리함은 증가하고 있지만, 안전 사고가 개인과 사회 안전을 위협하는 것이 현대사회의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이 안전의식을 갖도록 안전 문화 교육과 안전 평생학습을 확대시켜야 한다안전 문화가 보다 확산돼 안전한 사회와 행복한 삶이 공유되고 향유될 수 있도록, 대한안전연합이 선두에 서서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지방국 신진아 객원기자 kimyb1236@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