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시론/칼럼

[김창준 종교 칼럼] 목적을 알자
목적을 발견하자

  • 최초노출 2019.11.17 18.35 | 최종수정 2019-11-18 오후 6:14:57

삶의 목적을 알자.
전3:17


첫째,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삶의 목적이다.
삶의 목적에 대한 고민은 수천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했다. 그런 혼란의 이유와 고민들의 출발을 나 자신으로부터 시작했기 때문이다. 오늘도 수많은 책들과 강연들은 그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삶의 목적에 대해 대중심리학에서는 자기성취라고 설명하고 있다. 종교에서는 도덕을 지키는 일이라고 한다. 결국 이것들조차도 이기심과 명예와 자기 의를 드러내는 것이다. 즉 삶의 목적을 알려주기 보다는 살아가는데 필요한 인생의 목표를 발견하게 한다. 또한 목적을 이루기 위한 방법만을 설명해주고 있을 뿐이다. 우리 자신에게 초점을 맞춘다면 결코 삶의 목적을 찾을 수 없다.


둘째, 성공하는 것과 삶의 목적은 전혀 다른 것이다.
왜냐하면 삶의 목적을 모르기  때문이다. 모든 연구자의 발명품에도 발명자의 분명한 목적과 의도가 있다. 만약 우리가 인생의 목적을 분명히 알고 살아간다면 유익한 점이 많다. 삶에 의미가 부여되면 삶은 단순해진다. 또한 해야 할 일을 쉽게 결정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다. 이것은 우리와 개인의 성취감이나, 마음의 평안과 행복감 이상의 것이다. 가족과 직업, 그리고 우리의 가장 큰 꿈보다 훨씬 더 큰 것이다. 그럼 우리 삶의 존재의 목적을 바로 알아야 한다.


삶의 목적이란 무엇인가? 고민입니까? 나는 왜 사는가?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나는 무엇이 되기를 원하는가? 나의 목표 나의 야망은 무엇인가? 


셋째, 삶의 목적은 이런 종류보다 더 훨씬 더 큰 것이다.
삶의 목적은 개인의 성취감, 행복보다 훨씬 더 큰 것이다. 인간은 우연한 산물이 아니다. 우리는 철저한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창조되었다. 우리는 하나님을 통해서만 존재 이유를 찾을 수 있다. 하나님은 우주를 만드시기 전부터 우리를 마음에 품으셨다. 우리는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계획하셨다. 하나님의 초점에 맞춘 삶을 살게 된다. 결국 우리 모두가 영원을 준비할 수 있다. 아멘.


취재부 김창준 기자 1009tv@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