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사회

(사)국민안전진흥원 주최로 11월 22일 경기도 광명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육 개최
경기도 광명시 소재 광명교육센터( 센터장 김인기)에서 동작인식을 활용한 안전체험교육.

  • 최초노출 2019.11.20 14.31 | 최종수정 2019-11-21 오후 11:19:36


[사진제공=국민안전진흥원]
 오는 11월22일(금) 경기도 광명시소재 사)국민안전진흥원 광명교육센터에서 영유아를 비롯한 교육관계자와 함께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한다.

 

주요행사는 5개마당으로 화재안전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미아.유괴방지 등 키오스크및 동작인식을 통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 하고 있다.



(사)국민안전전흥원의 ‘내가 주인공이 되어 보아요' 는 학습자가 안전교육 키오스크 시스템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사진 그대로의 느낌으로 살아 움직이는 듯한 학습자의 캐릭터가 생성되어 퀴즈, 게임과 같은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의 주인공으로서 실감나는 체험형 안전교육 학습과 학습자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신개념 동작인식스마트 놀이형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한다.



 또한 학습자 캐릭터가 주인공이 되는 애니메이션 전자 수료증과 안전 이모티콘 그리고 안전 동영상을 생성하여 전송하여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학습이 가능하게 하며 SNS 활용이 가능하다.



색다른 안전교육프로그램은 체험관을 비롯한 어린이, 유치원 안전교육의 필수 기자재 활동에 강력히 추천하다고 교육부 와 안전체험담당 관계자는 말했다



(사)국민안전진흥원의 교육자료 개발 연구소장(김영자)는 어린이의 특성에 최적화된 신개념의 “내가 주인공이 되는 체험형 안전교육 시스템”과 "내가 주인공이 되는 실감형 안전교육 시스템"을 영유아 어린이들의 안전교육시스템으로 소개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화재안전 분야를 비롯한 교통안전 범죄안전 생활안전 미아.유괴방지 성폭행안전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어 어린이 안전교육에 공헌을 하게 될 것 이라고 말하며 지속적인 사회안전을 위한 안전교육 분야의 취약점을 찾아가는 서비스로 준비 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 날 행사에는 지역 시의원을 비롯한 안전교육과 관계되는 분들이 참석예정이라고 한다. 



진행은 오전 10시부터 인근 병설유치원 50여명 학부모와 함께 체험하고  11시에는 관내 어린이집 원장님 참석 하여 체험과 새로운 교육방안에 대한 토의로 이어진다.  지역 어린이들과 선생님들의 자유로운 체험이 오후 5시까지 이어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의 :01075353080)

 

취재 박주영 취재기자 selimmc007@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